일상

「홈카페」 집에서 카스테라로 티라미수 만들기

카페에 앉아서 할 일 하면서 아메에 케잌 먹는거,,

세상 누구보다 좋아하는데,,

그거 안한지 벌써 얼마나 오랜지,,

 

아아에 케이크가 너무 먹고 싶어서

집에서 티라미수를 만들어 봤다

 

준비물은

크림치즈 200g, 생크림 200g, 카스테라, 커피가루 4~5g, 설탕 3큰술, 코코아파우더, 뜨거운 물 100ml

증말 코코아파우더 구하는거 힘들었다,,

사실 가격이 쫌 나가는데 양이 거의 케이크 3조각 정도라

그렇게 손해는 아니다 ㅎ

그리구 집은 안전하니까요 ! ㅎ

 

 


 

1. 카스테라 윗면을 잘라내고 층으로 썬다

맨 윗면은 생크림 남은거 찍어먹으면 JMT

 

 

2. 볼에 크림치즈, 생크림, 설탕을 넣고 섞는다

정말 살찔 수 밖에 없는 조합 ,, ~

그리고 맛있을 수 밖에 없는 조합 ,, ~

계속 섞다보면

이렇게 크림이 된다

 

 

3. 커피가루에 뜨거운 물을 넣고 녹인다

카누 미니 기준으로 5봉지 넣으면 되는데

나는 쓴게 싫어서 4봉지만 넣었다

취향 따라 조절 하면 될 듯 !

짜잔- 사약이 완성되었어요 !

 

 

4. 통에 카스테라를 깔고 커피물을 적신다

카스테라가 충분히 젖도록 춱춱히 적셔줘요

 

 

5. 그 위에 만들어놓은 크림을 덮어준다

평평하게 올리려고 했는데 fail,, ! ㅎㅎ

저 크림 바르다가 한입 먹어봤는데 짱 존맛탱,,

 

 

6. 나머지 빵도 똑같이 해서 쌓아준다

좀 덕지 덕지 발렸는데

괜찮다 ! 코코아가루로 가리면 된다 !

본격 야매 요리

 

 

7. 뚜껑을 닫고 냉장고에 4시간 보관

나는 냉장고 냄새 밸까봐 랩도 씌워줬다

4시간,, 넘나 길고 개로운 것,,

 

 

8. 코코아파우더를 체에 걸러 뿌려준다

이거 보신 분들은 바닥에 뭐 깔고 뿌리세요

바닥이 가루 난리가 낫서요

 

 

9. 접시에 담아 맛있게 먹는다

아이스아메리카노에 먹구 싶었는데

4시간 숙성시키니까 저녁이 되서 ㅠ

아쉬운대로 두유에 먹었다

근데 진짜 파는 티라미수 맛 나고 맛있다ㅠㅠㅠㅠㅠㅠ

 

커피물을 진짜 촉촉하게 하는 게 포인트 !!!!!!!!!!!!

 

조금 번거롭긴 하지만, 한번쯤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것도 재밌겠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