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상

[목포 남악 쌀국수 맛집] 에머이 남악신도시점

정말 너무 오랜만에 쓰는 블로그,,

다시 열심히 써보쟈 !


엄마랑 오랜만에 쌀국수를 먹으려고 맛집을 찾다가

에머이가 남악에 있길래 먹으러 갔당

에머이가 체인점이라 평타는 칠 것 같아서 간 이유도 있지만

사실 모닝글로리(공심채볶음)을 팔고 있길래 바로 갔다

베트남에서 먹었던 모닝글로리 잊지 못해.....


도착해서 자리에 앉으니 차를 주셨다

벹남 느낌 물씬 나는 식기들이 예뻤다


이 날 비가 와서 날씨가 좀 쌀쌀했는데

차가 따뜻해서 좋았다 엄마도 좋아하셨당


조금 기다리니 가장 먼저 나온 야채볶음 ㅠㅠ

보기에는 베트남 모닝글로리보다 약간 뻣뻣한 느낌인데 과연 !


이건 보끔밥 ! 계란이랑 새우가 들어가 있고 

마늘도 같이 볶으신 것 같았다

엄마가 베트남식 볶음밥은 처음 먹어보신다며

쌀 모양 보고 신기해하셨다 ! 길쭉길쭉한 쌀 ㅎㅎ


이건 양지 쌀국수 !

쌀국수도 세가지 종류가 있었는데

양지 쌀국수가 제일 깔끔할 것 같아서 시켰당

음식이 금방 나와서 좋았다 ㅎㅎ 

사실 손님이 두테이블밖에 없긴 했는데 아무튼


가장 먼저 정말 먹고 싶었던 야채볶음 !

베트남 현지 모닝글로리보다는 당연히 별로지만

그래도 그 오독?? 쫄깃?? 한 식감과 고소함은 정말 쵝오

베트남에서 먹었던 것 보다 좀 질긴 감이 있었당

아쉬웠지만 그래도 맛있었다 ! 

공심채 처음 드셔보시는 엄마는 맛있다며 너무 잘 드셨다 다행 !


쌀국수 집에 왔으면 쌀국수를 먹어야지

면도 적당히 잘 삶아지고

국물도 엄청 깔끔해서 딱 상상했던 맛이었다 !

깜박하고 고수를 말씀 못드렸는데

다음엔 고수 추가해서 먹어봐야지


마지막으로 볶음밥 !

새우도 되게 많이 들어있고 적당히 기름지고 맛있었다

무난무난한 계란새우 볶음밥 느낌 !

볶음밥 먹다가 쌀국수 국물 한번씩 먹어주면 딱 좋았다




전체적으로 음식이 다 기본적으로 괜찮아서

엄마랑 맛있게 싹싹 비우고 왔당

다음에는 분짜나 다른 요리도 시켜먹어봐야지 !

쌀국수 먹고 싶을 때 무난하게 오기 좋은 식당일 듯