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상

미정당 매콤달콤 쫄볶이


나는 맵찔이라서 엽떡을 좋아라 하지만 잘 먹지는 못한다

그래서 매콤달콤한 분식집 떡볶이를 더 좋아하는데

미정당 떡볶이가 그리 맛있다길래 구매해 보았다



외관은 이렇게 생겼다

뭔가 맛있을 것 같아


영양정보 입니다

그저 패스해버려요


조리 방법이다

냄비랑 물만 있으면 되네 !


안의 내용물은 이렇게 생겼다

떡이랑 쫄면사리랑 소스

떡 양이 많아서 좋았다




그럼 이제 조리를 해야지 ~!~!~! 니냐니뇨



떡을 통에 담아 물을 콸콸ㅋ뢐뢐ㄹ뢀 틀고요


떡을 하나씩 톡토곹ㅌ곡 떼어 줍니다


냄비에 물 두컵을 조심~스레 넣고


떡볶이 소스를 쫙쫙ㄱ 짜줍니다

봉지 안에 소스 남아있으면 너무 찝찝하더라

나만 그래여?


쫄면도 넣고요


팔팔 끓으면 떡을 투하 해줍니다


그리고 열심히 저어주어요 3분간

잘 안 눌러붙는 냄비를 이용하세요

저는 쫄면이 바닥에 눌러붙어서 쫌 탔슴다 ㅠ


접시에 담아주면 완성 - !

저 그릇이 국그릇인데 딱 맞는다

양을 대충 아시겠죠?


나는 우유랑 같이 먹어야지


떡 먼저 한입 !

소스가 내가 딱 원하던 그 분식집

매콤달콤 쏘쓰 !! 딱 그 맛이다 !

음 우유를 왜 따랐나 싶게 맵진 않다

그리고 미정당 떡 답게 떡이 진짜 쫠깃 쫠깃 한데

얼마나 쫠깃 하냐면


쫠깃 해서 튕겨나갈 것 같다


이번에는 쫄면

음 쫄면은 딱 쫄볶이 먹을때 들어있는 쫄면 맛

근데 소스가 넘 맛있어서 쫄면도 맛있다




총평

분식집 떡볶이의 매콤달콤한 맛을 똑같이 재현해냈다

매운거 못 먹는 맵찔이들은 완전 좋아할 맛

그리고 떡만 있었으면 금방 질릴텐데 쫄면이 있어서 더 좋았다

하지만 단맛이 좀 강해서 먹다가 좀 질리긴 한다

단맛을 좀 빼고 쫌 더 매콤했어도 좋았을 것 같다 !

나는 귀찮아서 안넣었지만 대파나 치즈 올려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다